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실태조사

후원하기

기관소개

간호학의 국제화와 한국간호의 질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인사말

국제한인 간호재단(GKNF)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전 세계에 흩어져 자신의 자리에서 리더십을 일구고 있던 한국 간호 지도자들이 모여 고국의 간호 후배들을 생각하며 2003년에 창립 한 국제한인간호재단은 '간호사에 의해서, 간호를 위하여, 그러나 간호를 넘어' 일하는 사단법인 NGO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습니다.

간호전문직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이라는 비전으로 성장해온 우리 재단은 회원 및 후원자님들의 지속적인 지원과 사랑으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내고 또 새로운 조직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까지 장학금 지원으로 80여 명의 간호사들을 해외훈련 후 고국에 돌아와 교육계에 지도자로 안착시켰고, 미래 간호의 기둥이 될 530여 명의 미래국제간호인재를 발굴하였으며, 국제보건 현장에서 직접 국제리더십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400여 명의 간호학생과 50여 명의 간호 지도자를 배출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저희 재단이 우리나라 ODA 국제보건사업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간호가 주관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의 기반을 마련하였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훈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한국을 넘어 개발도상국의 간호 리더십 육성과 향상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2019년에는 GKNF 환자안전센터를 개소하여 세계적 이슈인 환자 안전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등 국내외적 사업들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규모의 간호 현장에서 책임과 역할 수행을 위한 리더십 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인류의 보편적 건강 보장을 위한 사회정의의 실천을 목표로 새로운 간호 리더십을 요구받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관용과 포용성, 다양성과 융합의 가치를 추구하며 미래간호의 어젠다를 고민하고, 그 해결을 위해 늘 도전하고 노력해나가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가 여러분과 함께 가는 그 길에 더 많은 정보를 소통하고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2020년 1월국제한인간호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