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실태조사

후원하기

기관소개

간호학의 국제화와 한국간호의 질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인사말

국제한인 간호재단(GKNF)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 회원 여러분,

임인년 새해에는 그 무엇보다도 모두 건강하시기를 먼저 기원합니다.

2년째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큰 위기 속을 헤쳐가고 있습니다. 일상 감염이 이어지면서 4차 대유행을 경험한 것은 물론 오미크론변이 바이러스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의료현장에서 물심양면으로 헌신하고 계시는 간호사를 비롯한 의료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한 해는 국제한인간호재단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간호전문직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 온 시간이었습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의 열정적 리더십으로 전문직 전 세계 간호사들의 역량을 증진하고 국민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준비했던 사업들을 진행하고 추진하였습니다. 질병관리청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 사업을 전국의 간호대학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고, Ontact GLP(Global Leadership Program)에 130여명의 간호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삼성꿈장학재단 1년차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베트남 꽝찌성을 중심으로 2년차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현장에서 헌신하는 간호사들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 시행하여 150명의 간호사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하여 국제한인간호재단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목표와 계획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인재양성사업으로 미래국제간호인재상, 김수지장학사업, 김미자연구비지원사업등을 시행하여 간호계의 인재양성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입니다.
둘째, 교육훈련사업으로 새롭게 국제보건전문가과정, 간호리더십과정, 간호보건 R&D역량강화 과정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셋째, 지속사업으로 지역사회감염병 예방행태사업, 김모임포럼을 통한 보건의료정책발굴 및 제안, 모금기획과 함께 간호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임인년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는 강력한 리더십, 독립성, 도전 정신, 강인함, 열정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국제한인간호재단 이사와 회원들도 늘 그래왔듯이 도전 정신과 열정, 순발력과 유연성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 나아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호랑이의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이 여러분들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1일국제한인간호재단 이사장 이태화 배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