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
후원하기
간호학의 국제화와 한국간호의 질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국제한인 간호재단(GKNF)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 회원 여러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라고,
가정 내 행운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은 국제한인간호재단 창립20주년으로, 그 기념행사를 국제학술대회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국내외적으로 간호의 위상과 재단의 선한 영향력을 알리는 한 해였습니다.
행사에서는 20년 간 재단이 한국과 미국에서 간호전문직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해 수행한 수많은 노력과 성과에 대한 백서와 영상을 공유하였고, 국내외에서 초청된 저명한 간호리더들을 통해 미래 간호리더십의 방향과 비전을 세우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매년 국민건강증진과 간호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재양성사업으로 Three-Kim Nursing Research Grant, 미래국제간호인재상, 김수지장학사업 등을 시행하여 학부에서부터 박사에 이르기까지 간호계의 인재양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을 위한 건강사업으로 질병관리청과 함께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을 수년간 진행하면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전국의 간호대학 학생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재단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김모임포럼은 미래 보건의료를 견인할 수 있는 주제와 다학제간 연자들의 협력으로 간호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의미 있는 토론의 장을 열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멈추었던 해외 활동이 재개되면서 작년에는 키르기스스탄에서 Global Leadership Program을 진행하고 간호대학생들의 해외 직접 활동을 지원하는 국제협력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사회 후원활동으로는 미혼모돌봄센터인 애란원과 지역사회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돌봄과 후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4년 갑진년의 청룡은 재단의 상징 색인 청색을 입은
용맹한 용으로, 국내 최초의 간호재단이 30년을 바라보는 도전과 혁신의 해가 되기를 기대하고 기원합니다.
회원 여러분도 저희 국제한인간호재단과 함께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여러분들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일국제한인간호재단 이사장 이태화 배상